SUNSHINE LOAN
열심히 사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금융 햇살론
이는 현재 3% 중반대인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에 비해 1% 이상 낮은 것이다. 국내 은행권이 일본의 수출 규제로 피해가 예상되는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 지원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국내기업의 국산화 노력에 대해 측면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들은 시중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론, 대부등에 신용대출을 3곳이상 사용하고 있는 다중채무자의 경우는 150만명으로 일반 금융소비자보다 3배 무거운 이자 부담을 짊어지고 있어개인회생, 파산, 신용회복 등으로 이어지기 십상이다. 이러한 상황에 있다면 정부지원 서민대출인 햇살론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개인회생자대출의 한도는 최대 4천만 원이며 금리의 결정은 소득, 가용자금, 변제금에 따라 개개인 별로 다르게 적용된다. 만약,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고자 한다면 많은 서류들이 필요하다. 고정금리 산정 기준이 되는 금융채나 장기채 금리가 경기 침체로 떨어지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신한은행 3.06∼4.32%, 국민은행 3.03∼4.53%, 우리은행 3.06∼4.06%, 농협은행 2.65∼4.16%다.
정부지원서민대출 > 소개
정부지원서민대출이란?
서민을 위한 햇살론 프로젝트
대부업 등에서 연 20~27%내외 고금리를 부담해야 하는 저신용·저소득 서민에게 연 6~8%대의 저금리로 대출해드리는 서민대출 공동브랜드입니다.
신용 6등급 이하의 서민을 대상으로 연 10%대 초반의 이자로 최고 5000만원까지 빌려주는 대출상품을 말합니다. 농협과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등에서 취급합니다. 금리 상한은 1년 만기 정기예금에 연동되는 조달금리 추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이용자는 3·6·12개월 단위로 금리 변동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햇살론 이용자는 대출액의 85%에 대해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받고 연 1%의 수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금리 이외에 연 0.85%의 비용을 추가로 부담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창업자금 5000만원 △운영자금 2000만원 △생계자금 1000만원입니다. 창업자금과 운영자금의 상환조건은 1년 거치 4년 이내 균등분할이고, 생계자금은 3~5년 매월 균등분할입니다. 2010년 7월 26일부터 취급되기 시작했습니다. 대출 대상은 신용등급 6~10등급 또는 무등급 서민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연소득 3000만원 이하의 저소득자는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회생 및 파산 절차가 진행 중이거나 △연체,부도로 은행연합회 신용정보 전산망에 등재된 경우 △유흥업소 등 보증제한업종 사업자는 대출받을 수 없습니다. 미소금융 등 다른 서민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중복으로 햇살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햇살론 무료상담 요청
금융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나들목
대출사기 주의 문구
NH농협
MG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SB저축은행중앙회
수협